안녕하세요. 쥬's로그입니다.

맛있는녀석들에서 우연히 군산 '박대'편을 보고 맛이 너무 궁금해서 찾아보게됐어요.
박대는 가자미목 참서대과에 속하는 바닷물고기이며 군산에서 유명하더라구요. 군산해풍으로 건조시켰다고 해요. 겉이 깨끗하고 만져볼때 꾸덕꾸덕? 느낌이 나면 좋은 박대라고 해요.
소부터 특대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박대가 있더라구요. 대부분 소는 28cm~ 중은 33cm~ (특)대는 35cm~ 왕특대는 40cm 정도 하네요.
특히 짜고 비린맛 때문에 생선을 잘 못먹는 아이들이나 어른들에게 짜고 비린맛이 없는 박대는 괜찮은것 같아요.
군산박대를 검색하면 여러 사이트가 많이 나오는데 그중 비교해보고 괜찮은 사이트 한곳을 찾아 구매해보았어요.
소, 중은 너무 작다고 하는 평이 많아 (특)대 이상 시켰어요. 박대는 조금 커야 먹기 좋다고 하더라구요. 뭐 모든 생선이 그렇긴하지만요 ㅎㅎ 사이즈마다 가격이 다른데 특대 35cm 이상 기준으로 후기도 좋고 저렴한 곳을 찾아 시켰네요! 처음 보고 먹어보는 생선이라서 더 기대감이 컸네요(두근두근)
> 농어촌사람들이라는 곳에서 시켰어요.(광고x)
배송은 깔끔하게 포장되어 왔어요. 배송은 총알배송!
아이스박스 안에 깔끔하게 2미씩 진공포장이 되어있으며 아래과 위에 하나씩 얼음팩이 있었어요. 오자마자 냉동실로 쏘옥!

박대 맛있게 먹는 tip!
* 해동할때는 먹을양만큼 꺼내 내장실에서 해동합니다.(한번 해동한 박대는 다시 냉동하면 안돼요)
* 평소에 간을 세게 드시는 분들은 조리하실때 약간의 소금 간을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 반건조 한 박대는 물에 오래 담가두시게 되면 염분과 수분이 빠지기 때문에 물에 오래 담가두시지 마세요.
* 찜,구이,조림 등 원하는 조리법으로 드시면 됩니다.
저는 먼저 구이로 조리해 먹었어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한바퀴 두른 후 약중불에서 구웠답니다. (생각보다 박대가 크기때문에 팬을 최대한 큰 거 사용하면 좋을듯해요)
팬에 튀어나온 꼬리는 구워지며 안으로 말리네요 ㅎ



한 3번정도만 뒤집어주었어요. 조금 더 수분감이 있는 걸 원하시면 너무 오래 굽지마세요.
반건조된 생선이라 굽기가 너무 편해요! 뒤집어도 으스러짐이 없어요 ㅎㅎ

짠! 박대구이 완성했어요. 두껍지 않아 조리시간도 짧네요 ㅎㅎ 후딱 구워 반찬으로 먹기 좋은 듯해요! 위에 파슬리가루도 솔솔~~(파슬리가루를 살때 너무 큰 통을 사서 요리할때마다 뿌리네요...ㅋㅋㅋㅋㅋ)


오늘 저녁식사! 완전 집밥st!! 집에있는 밑반찬이랑 육개장과 함께 맛있는 저녁식사 했어요 ㅎㅎ 밥 한 숟가락 에다 올려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후기대로 정말 짜지않고 비린맛이없더라구요. 특히 살을 발라먹기가 너무 쉬워 좋았어요!
술안주로도 후딱 구워먹기 좋을듯해요 ㅎㅎ
고등어. 갈치. 조기 등등 구이나 조림으로 많이 해먹는데 박대 생선도 너무 괜찮은듯하네요! 다음에는 조림으로 도전!
'맛집, 음식,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소래포구 해산물 시세! 9월말 기준 가격! 대하,랍스타,대게,킹크랩 등등 (0) | 2020.10.03 |
---|---|
우리집이 막창맛집! 싸고 맛있는 냉동막창(와룡) 리얼후기! (2) | 2020.05.11 |